포토갤러리

2020. 11. 21. 볼런투어

최고관리자 0 463 2020.12.11 11:27

안녕하세요~ 성희여고 인터렉트와 함께한 이번 볼런투어의 여정은 고산정-농암종택-맹개마을입니다!

 

고산정은 1992 11 26일에 경상북도유형문화재 274호로 지정되었어요.

안동의 청량산 암벽 옆에 금난수가 지은 것이라고 해요이황 제자인 금난수는 당시 선성의 명승지 가운데  곳인 가송협에  정자를 짓고 일동장사라 불렀다고 합니다 ㅎㅎ

정면 3 측면 2칸의 홑처마 팔작지붕 기와집으로주변의 풍광이 뛰어나고 이황과 금난수의 시가 현판으로 걸려있습니다.


고산정도 미스터 션샤인에  장면에 나왔다고 하는데요드라마 보신분들은 보자마자 아실거에요 ㅎㅎ

고산정은 여름에 다시 오면  예쁠  같아요~


다음으로는 농암종택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차로 고산정에서 농암종택까지 이동시간 5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농암종택은 이현보의 종택이라고 해요. 이현보는 1504(연산군 10) 사간원정언으로 있다가 임금의 노여움을  안동으로 유배된 인물입니다. 1976 안동댐 건설로 원래종택이 있던 분천마을이 수몰되었고 안동의 이곳저곳으로 흩어져 이건되어 있던 통택과 사당긍구당을 영천이씨 문종의 종손 이성원이 곳으로 옮겨 놓았다고 해요. 2007년에 분강서원이 재이건되었고지금은 분강촌이라고도 불리며일반인들에게 개방되었다고 합니다!


농암종택은 숙박도 받더라구요인기가 많아서 예약을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어서 공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맹개마을 입니다.

안동시 도산면 가송리에 있는 맹개마을은 기암절벽으로 이뤄진 청량산과 굽이쳐 흐르는 낙동강 물줄기로 둘러싸여 마치  폭의 산수화처럼 아름다운 곳이에요.

 

맹개마을은 들어가는 길목에 보시는 것처럼 낙동강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사람의 발길이 닿기 힘든 오지 중에 오지랍니다. 저희도 들어갈 때 트랙터를 타고 들어갔어요.

비가 많이와서 강물이 불어나면 배를 타고 들어간다고 하네요 ㅎㅎ


맹개마을에는 드넓게 펼쳐진 메밀밭 주변에  채의 건물이 띄엄띄엄 들어서 있어요메밀밭이 한창 펴있을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맹개마을에서는 호밀빵 만들기 체험을   있어요.  직접 반죽을 만지면서 빵을 만드는데 촉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손목에 힘도 엄청 들어가고 시간도 많이 투자 된답니다 만드시는 분들 엄청 존경스러웠어요.


맹개마을에서는 마을투어와 빵만들기체험을   있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정말 재밌어요 ^^



Comments